호반호텔&리조트, 가을철 씨푸드요리 20여종 선보여

호반호텔&리조트, 가을철 씨푸드요리 20여종 선보여

기사승인 2020-09-17 23:46:37
포레스트리솜 ‘꽃새탕’

-신선한 로컬재료를 활용한 맛과 영양의 가을 신메뉴 풍성
- 새우, 꽃게 퓨전요리와 2대 전통 예산국수의 컬레버레이션까지
[쿠키뉴스] 곽경근 대기자 = 호반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리솜리조트는 서해안 가을특산품인 새우와 꽃게를 활용한 ‘FALL IN FALL 씨푸드요리’를 1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가을철 가장 인기 있는 서해안 대하축제 또한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전국의 리솜리조트 셰프들은 지역 특색을 담은 다양한 씨푸드 레시피를 준비하고 여행객들의 식도락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철 맞은 서해안의 꽃게와 새우는 꽉 찬 살과 달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올 가을 리솜리조트 전 사업장에서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 리솜 ‘새우 퓨전메뉴’

약초의 고장인 제천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직접 담근 발효장과 효소를 사용해 더 깊고 진한 육수를 자랑하는 꽃새찜, 꽃새탕을 준비했다. 다이닝 레스토랑 ‘엘라운지’에서는 새우무스구이와 꽃게케이크, 크림새우와 송화버섯피자 등 이국적인 풍미가 가득한 퓨전메뉴를 맛볼 수 있다.

서해안 최고의 선셋 스폿으로 유명한 안면도 꽃지해변의 아일랜드 리솜에서는 신선한 야채와 왕새우를 를 곁들인 왕새우밀푀유나베, 왕새우두부전골, 크림깐풍탕수새우, 새우버터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다. 야외 아일랜드 57바에서는 선셋칵테일 페어링 메뉴로 왕새우튀김, 매콤칠리크랩, 통오징어&진미채퇴김을 추천한다.
스플라스 리솜 ‘새우바지락예산국수’

한편 국수마니아를 설레게 할 특별한 가을메뉴도 준비된다.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은 명품국수로 알려진 예산시장국수와 씨푸드재료를 사용해 셰프들의 국수요리경연을 펼쳤다.

이 중 평가단의 입맛을 사로잡은 3가지 국수요리는 새우와 각종야채, 토마토를 끓인 소스의 왕새우비스큐누들, 고소한 매운맛의 참깨와사비 비빔국수, 5시간 이상 우려낸 진한 국물이 일품인 새우바지락예산국수로 올 11월까지 더 다이닝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있다.

2대째 60년 전통방식으로 국수를 뽑고 자연건조해 일반 면발보다 두껍고 탄성이 좋은 예산시장국수는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리솜리조트는 예산시장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맛있는 메뉴레시피를 담은 소포장 선물세트를 준비 중이다.
포레스트 리솜 ‘꽃새찜’

호반호텔&리조트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님들께 특색 있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로컬리티에 기반한 다양한 미식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며 “룸딜리버리 등 언택트 서비스 또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