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워크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 재개

송파구, “워크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 재개

- 영유아 양육하는 부모 부담 경감, 위축된 영유아 놀이활동 지원

기사승인 2021-01-20 15:18:25
20일 오후 서울 오금동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워크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찾은 시민들이 장난감을 수령하고 있다. 워크 스루 장난감 대여 서비스는 19일부터 인터넷 예약 신청을 받아 개관 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용 대상은 송파구 장난감도서관 회원으로 1회 2점 대여가 가능하다.

- 장난감 총 2천여 점 철저한 소독 및 개별 포장
- 1회 2점 대여 가능, 대여료 무료
- 돌상‧백일상 대여 서비스도 추가 실시
[쿠키뉴스] 곽경근 대기자 = 송파구(송파구청장 박성수)는 19일부터 워크 스루 장난감대여서비스를 재개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및 연말연시 특별 방역 대책 연장으로 어린이집과 영유아 주요 이용시설 등의 휴관 및 이용 제한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에서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들의 부담을 경감하고 위축된 영유아의 놀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 스루 장난감대여서비스 재실시에 들어갔다.
장난감 빌려주는 박성수 송파구청장/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이 모처럼 날씨가 풀린 20일 오후, 송파구 오금동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구민에게 장난감을 대여해주고 있다.

사업기간은 2021. 1.19.(화)부터 재개관 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대여장소는 오금점은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1층 키즈카페, 위례점은 위례포례샤인아파트 23동 1층 장난감도서관이다. 이용 대상은 송파구 장난감도서관 회원으로 1회 2점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료는 무료이다.

이용방법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12시 사이에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scc.or.kr)에서 지점 방문 예약 신청을 하고 개별 연락을 통해 확정한 대여 당일 오후 1~3시 워크 스루 임시대여소를 방문하여 신청한 장난감을 수령한다. 반납은 무인 반납함을 통해 가능하다.

구는 서비스 진행을 위해 장난감 총 2천여 점에 대한 철저한 소독 및 개별 포장 작업을 거친 후 주민에게 대여하며 시설 방역 및 운영 요원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대형 장난감 배송‧수거서비스는 비대면 방식으로 계속 운영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돌상‧백일상을 소규모로 직접 준비하는 가정을 위한 돌상‧백일상대여 서비스도 추가로 실시하고 있다.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kkkwak7@kukinews.com
곽경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