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를 공개한다. 오비맥주는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홍대 등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스타벅스, 유튜브 웹드라마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콘텐츠다. 티저편 3편, 본편 13편, 통합편 3편 등 총 19편으로 준비됐다.
이번 웹드라마는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소재를 다룬다. 고객 주문 유형, 콜 마이 네임 사례, 파트너 근무 모습, 스타벅스 이용 혜택 등 파트너와 고객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스타벅스는 첫 웹드라마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17회에 걸쳐 매회 영상별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2장씩 총 34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감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벅스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홍대에서 팝업스토어 연다
오비맥주는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에 걸쳐 '카스쿨'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카스쿨 캠페인은 '젊음의 거리' 홍대 일대에서 먼저 시작된다. 카스는 홍대 메인 상권인 상상마당 인근에 다양한 테마의 팝업 매장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카스 플래그십 팝업 매장에서는 '나만의 카스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의 체험형 이벤트도 열린다. 인근 오락실, 노래방 등도 카스쿨 콘셉트로 탈바꿈해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뮤직, 패션, 아트 분야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일일 강사로 나서 노하우를 전수하는 '카스쿨 클래스'도 열린다. 사전 신청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6회 운영된다. 가수 조현아와 지올팍, 모델 송해나와 홍태준,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