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해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6일 빙그레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빙그레의 해외 수출은 77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수치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13.1%로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지난 2018년 493억원의 해외매출을 기록한 빙그레는 지난해에 1042억원을 기록하며 5년 만에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 비중 역시 2018년 5.9%에서 2022년 9.6%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빙그레의 주요 수출 품목은 아이스크림이다. 빙그레의 2023년 상반기 아이스크림 및 기타 수출은 466억원으로 전체 수출의 60.1%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달 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아이스크림 수출은 약 5900만달러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는데 이 중 빙그레가 60%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고 추정된다.
특히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인 ‘메로나’는 상반기 해외 매출이 약 29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 이상의 신장률이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매출 220억원을 넘어선 것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해외 시장은 아직도 개척할 곳이 많아 무한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성도 좋아 전반적인 경영 성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해외 수출 및 매출 비중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