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의 소스류 상품 유통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 샘표가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식품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SSG닷컴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소스류 매출 40%↑
CJ프레시웨이는 상반기 소스류 상품 유통 규모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소스 판매량의 약 81%를 차지하는 외식 경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브랜드 대표 메뉴에 적용되는 전용 소스 레시피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공급하고 있다. 급식장에서도 B2B(기업간 거래) 전용 소스 상품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프레시웨이가 상반기 급식 경로에 유통한 소스류 매출은 전년 대비 55% 증가하며 외식 경로 대비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의 소스 상품군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동남아식 소스 등 카테고리별 특화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는 센트럴 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과 고객 맞춤형 밀솔루션 상품군에 특화된 프레시플러스의 제조 상품도 포함된다.
CJ프레시웨이는 자체 제조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자체개발(PB)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소스 상품은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맛을 구현해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처리 간소화, 재료비 절감 효과 등 고객 편의를 개선하는 솔루션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며 “통합 연구개발(R&D) 센터의 상품 개발 역량과 센트럴 키친, 자회사 프레시플러스의 제조 역량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공급을 확대하는 '밀 솔루션' 전략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 출시
샘표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83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다. 순식물성 콩을 발효해 만들어 천연의 감칠맛이 있다. 파와 마늘, 양파, 무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팀 관계자는 “연두는 순식물성이면서 발효된 콩의 천연 감칠맛이 풍부해 어떤 요리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주방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며 “복잡한 양념 없이 연두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풀무원·아모레퍼시픽, SSG닷컴에서 공동기획전
풀무원식품은 오는 30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SSG닷컴에서 지속가능식품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담은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을 즉시 제공하고, 기획전 동안 신제품 3종을 특가 판매한다.
기획전에서는 풀무원식품과 아모레퍼시픽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다른 큐브 강정 매콤바베큐’, ‘결이다른 큐브 강정 달콤소이’를 아모레퍼시픽은 ‘려 투르젠’, ‘그린 프로폴리스’ 신제품을 이번 기획전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풀무원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에게 풀무원 신제품 식물성지구식단 ‘콩콩바’ 또는 ‘단백바’를 증정한다. 풀무원이나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그린 프로폴리스치약 3종세트’와 ‘려 루트젠 샴푸’ 샘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인스탁스 미니에보 폴라로이드 카메라(3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300명) 등을 제공해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풀무원식품 담당자는 “SSG닷컴에서 진행되는 아모레퍼시픽과의 그린 프로모션을 통해 지속가능식품과 ESG 가치를 담은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타 브랜드와 협업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의미 있는 제품들이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