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디지털 캠페인 ‘스포트라이프’ 영상 공개 外 미래에셋운용·신한카드[쿡경제]

KB라이프생명, 디지털 캠페인 ‘스포트라이프’ 영상 공개 外 미래에셋운용·신한카드[쿡경제]

기사승인 2023-08-16 10:37:03
KB라이프생명이 세상을 나름답게 바꿔나가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포트라이프’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KB라이프생명은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알리고, 청소년들의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 발전시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영상은 윤여정 배우가 등장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영상에 등장하는 청소년들은 지난해 KB라이프생명의 ‘제 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수상자들로, 영상에 직접 출연할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의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게 이야기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4명의 특별한 청소년들이 등장한다. 취미로 시작한 드론으로 실종자 수색 및 산불 감시 봉사활동을 하는 황현 군, 아빠의 시력 문제로 시각장애인의 패션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의류 점자 카탈로그를 만든 정인아 양, 친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식물이 자라는 재생종이 씨앗 엽서를 제작한 김태은 양, 외국인을 위한 의료 통역 봉사활동을 한 김니키타 군이 그 주인공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봉사활동 사례를 알린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아동·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국내에서는 1999년 처음 개최된 이래로 25년 동안 총 14만 명이 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3만 6765 건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사례가 응모됐으며, 이 중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나눔 가치를 실현한 총 6425건이 우수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호주 1위 로보어드바이저 운용사 ‘Stockspot(스탁스팟)’ 인수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호주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운용사인 ‘Stockspot(스탁스팟)’을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금융그룹의 해외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운용사 인수는 이번이 처음이다.

인수 가격은 약 2800만 호주달러(한화 약 240억원) 규모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Stockspot의 지분 약 53 %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잔여 지분은 정해진 기간 내 옵션 계약 구조에 따라 추가 인수할 계획이다.

2013년 호주 시드니에 설립된 Stockspot은 6월 기준 운용자산 약 6.5억 호주달러(한화 약 5,700억원) 규모의 호주 1위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운용사다. 로보어드바이저(RA)란 ‘로봇(Robot)’과 어드바이저(Advisor)’의 합성어로, AI가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개인의 투자 성향을 반영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용하는 자산 관리 서비스다.

Stockspot은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호주 시장에서 개인 및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자문, 포트폴리오 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트랙레코드로 13,000명의 고객을 보유하는 등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추고 있다.

수년 전부터 로보어드바이저 운용사 인수를 추진해 온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Stockspot 인수를 통해 AI 기반 서비스를 접목한 금융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글로벌 금융시장은 이미 로보어드바이저 등 AI 기반 산업을 활용한 비즈니스에 주목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 블랙록은 2015년 ‘FutureAdvisor(퓨처어드바이저)’를, 골드만삭스는 2016년 미국 퇴직연금 전문 로보어드바이저 ‘Honest Dollar(아니스트달러)’를 인수한 바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올해로 해외 진출 20주년, ETF 시장 진출 17년 째를 맞이 했다.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287조원을 운용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거듭났다. 이는 전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ETF(상장지수펀드)가 견인하고 있다. 미래에셋이 전 세계에서 운용중인 글로벌 ETF는 540개가 넘는다. 총 순자산은 7월말 현재 무려 130조원에 달한다. 현재 국내 전체 ETF 시장(100조원)보다 큰 규모다.

해외 및 ETF 시장 진출을 통한 성장에 이어 미래 금융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미래에셋은 호주 이외에도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신 성장동력인 AI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Stockspot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호주법인, 미래에셋 호주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 Australia’ 간의 시너지를 발휘해 호주 연금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 앞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3년 호주 시드니 포시즌스 호텔을 매입하는 등 호주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왔다. 호주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에 이어 세계 네 번째로 큰 연금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Stockspot은 현재 호주 연금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SMSF(Self Managed Super Fund, 개인운영 퇴직연금) 계좌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자문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Stockspot 창업자이자 CEO인 Chris Brycki는 “미래에셋과 같은 글로벌 금융회사가 전략적 투자자로 Stockspot의 지분을 인수한 것은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향후 Stockspot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미래에셋그룹 글로벌전략가(GSO) 박현주 회장은 “이번 Stockspot 인수를 계기로 호주뿐만 아니라 전세계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미래의 성장동력인 AI 및 로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라며 “미래에셋의 해외 시장과 ETF시장 진출은 항상 고객 관점에서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었으며 로보어드바이저를 또 하나의 신성장동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여름 맞이 ‘여행자 월리’와 ‘쿨한 미니언즈’ 체크카드 출시

누구나 찾고 싶어했던 캐릭터 ‘월리’가 신한카드 속으로 들어왔다.

신한카드는 ‘월리를 찾아라’의 주인공 ‘월리’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신한카드 Global+ 체크 월리를 찾아라(이하 신한 글로벌플러스 체크 월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카드는 ‘신한카드 글로벌플러스 체크’를 기반으로 월리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전 세계를 여행하는 월리로 이 카드의 특화 서비스를 부각한 것.

온라인을 포함한 해외 전 가맹점에서 1.2% 조건없이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고, 공항 라운지 및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전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만원 한도 내에서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2%,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2%, 스타벅스 5% 캐시백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월리를 찾아라’는 인물과 사물이 가득 차있는 그림 속에서 세계 여행을 떠난 캐릭터 ‘월리’를 찾는 그림책으로, 1987년 영국의 일러스트레이터 마틴 핸드포드가 선보인 이래로 세대를 불문하고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Way체크 미니언즈 여름(이하 신한 웨이체크 미니언즈 여름)’도 선보였다. 튜브를 끼고 물놀이를 하는 미니언즈를 컨셉으로 디자인 된 이 카드는 전월 실적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5%, 통신, 편의점/생활 잡화, 디지털콘텐츠, 커피 등 생활편의영역 이용금액의 최대 2%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미니언즈 카드는 신한카드의 대표 캐릭터 카드로 지난 2019년 선보인 이래 누적 200만매 넘게 발급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카드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1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글로벌플러스 체크 월리’를 발급받고, 카드와 함께 여행 중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서울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 1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월리 트래블백, 드라이백, 아이스쿨러 등의 굿즈를 증정한다.

‘신한 웨이체크 미니언즈 여름’을 발급받고,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나만의 ‘Cool Place’를 작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3명을 추첨해 미니언즈 냉장고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 1만원 이상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미니언즈 비치백을 제공한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정진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