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가공식품 브랜드 최초로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에서 가공식품 브랜드를 처음 입점시킨 사례다. 최근 K-푸드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선 비비고를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리고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Wootteo)’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떡볶이, 붕어빵, 만두 등이다.
CJ제일제당은 올 연말까지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신라·신세계면세점에도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보배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매니저는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꼭 방문하는 장소로 비비고 매장을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계속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