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4년제 학사학위 취득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기사승인 2024-10-18 20:29:48
숭실대학교 제공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직장인 주말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주말학사과정의 모집 전공은 경영, 컴퓨터공학, 심리학, 회계세무, 사회복지학, 시각디자인학 등이다.

주말학사과정은 고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자 대상으로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 주말에 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학습자를 위한 과정이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도로 수업 외에 독학사, 자격증 등 학점취득으로 숭실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며 “주부, 직장인들이 대거 지원하고 있다. 주말 학사학위과정 학생들은 4년제 대학 졸업 학력과 동등한 학위를 자격증 취득과 독학사를 병행해 평균 2년~2년 6개월의 기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말대학교를 찾는 사회초년생, 직장인뿐만 아니라 일반 대학 및 전문대 중퇴, 졸업생도 포함해 주말학사과정에 지원하고 있다”며 “졸업 후 대학원 진학, 직장내 승진, 재취업, 학사편입의 목표를 두고 입학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과정은 경영정보시스템과 국제경영, 재무관리, 경영학개론 등을 학습한다. 사회복지학과정은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행정론 등의 전공필수과목과 자원봉사론, 노인복지론 등의 전공선택과목을 배운다.

심리학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는 전공 필수·전공 선택·교양·일반 선택으로 84학점을 취득하고, 자격증·독학사 등으로 56학점을 취득, 총 140학점을 받으면 일부 전공을 제외하고는 총장 명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단, 음악학사는 학기별로 전공 실기 8과목이 필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