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연세대 미래캠퍼스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

한라대·연세대 미래캠퍼스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

기사승인 2025-08-28 22:01:24
‘제5기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원주창업메이커스쿨)’. 한라대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 창업보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등 4개 기관이 원주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들 기관은 5월 24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창업교육과 3D프린팅 실습을 융합한 ‘제5기 원하는 대로 만들어주는 창업메이커스쿨(원주창업메이커스쿨)’을 공동 운영해 알토란같은 결과물을 도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원주창업메이커스쿨’은 원주시민과 지역 대학생들에게 실제 창업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 역량과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획된 특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원주시 내 예비 창업자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했다.

또 창업교육, 공간, 사업화로 이어지는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데 이바지했다.

최선화 한라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제5기 원주창업메이커스쿨’을 통해 원주권 예비 창업자와 입주기업이 창업 준비부터 시제품 제작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며 “향후 창업보육센터 및 메이커스페이스와의 연계를 지속해서 강화하여, 지역 내 우수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 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