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LCD 로봇 대량 수주

현대重, LCD 로봇 대량 수주

기사승인 2009-10-29 15:38:01
[쿠키 사회] 현대중공업은 8세대 LCD(액정표시장치) 운반용 로봇 2백여 대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LCD 운반용 로봇은 오는 2010년 1월부터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의 신규 8세대 LCD 증설 라인에 로봇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할 로봇은 지난해 10월 납품했던 것 보다 속도와 진동, 안정성을 개선시킨 '8세대 LCD 원판 글라스 로봇'과 새롭게 개발한 '8세대 LCD 분판 글라스 로봇' 등 2종류다.


LCD 운반용 로봇은 청정 밀폐기술, 오염 방지기술 등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제품으로, 그동안은 주로 일본과 유럽 등 외국 업체들로부터 수입해 사용하는 실정이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2008년 LCD 운반용 로봇 분야에 첫 진출 후 4세대, 5세대, 6세대, 8세대 등 다양한 모델을 잇달아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

현대중공업은 지금까지 국내 LCD 운반용 로봇 시장을 독점해 온 일본 업체와 경쟁 끝에 대량 수주에 성공함으로써 약 6백억 원에 이르는 수입대체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중국 정부가 자국 농민들의 가전제품 구매 시 보조금을 지급하는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중국 내 LCD TV 생산 라인 신·증설 투자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울산=국민일보 쿠키뉴스 조원일 기자
wcho@kmib.co.kr
고세욱 기자
wcho@kmib.co.kr
고세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