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구현화 기자] 대형마트에서 캠핑용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세계맥주를 선택하는 비중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가 2015년 기준, 주류를 제외한 전 품목에 대해 세계맥주와의 구매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바비큐 연료를 구매한 고객의 11.7%, 바비큐 그릴 및 석쇠 구매고객의 10.8%는 꼭 세계맥주를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나 가장 높은 연관성을 보였다. 이어 글라스(10.6%), 수입 통조림(9.8%), 바비큐 보조용품(9.4%), 과자(9.3%), 수입 스프(9.2%), 건어물(8.8%), 만두(8.5%), 조미 너트(8.2%) 구매고객 순으로 세계맥주를 동시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다.
이에 홈플러스는 본격적으로 캠핑 수요가 높아지는 6월을 맞아 2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역대 최대 규모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하이네켄, 아사히, 파울라너, 베어비어, 삿포로, 기네스, 필스너우르켈 등 세계 25개국 120여 종 맥주를 종류에 관계 없이 4캔(대), 6캔(소), 5병당 9500원에 판매한다. 330ml~375ml 캔을 기준으로 하면 세계맥주를 1캔당 1600원에 즐길 수 있는 수준이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15일까지 월드컵점, 킨텍스점, 부천상동점 등 수도권 20개 주요 점포에 오비, 하이트진로, 아사히, 하이네켄, 기네스, 파울라너, 산미구엘 등 주요 브랜드 ‘맥주 시음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한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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