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브랜드 비비안에서 보정속옷 전문라인의 1~5월 매출액을 2010년부터 올해까지 2년 단위로 살펴보니 꾸준한 상승곡선을 나타냈다. 2012년은 2010년 대비 12%, 2014년은 2012년 대비 16%, 2016년은 2014년 대비 10%가 늘어나는 등, 계속 10% 이상씩 끊임없이 증가했다.
비비안의 보정속옷 라인의 상품기획을 담당해 온 김현주 대리는 "보정속옷은 몸매와 실루엣에 관심이 많으며 특히 체형 때문에 필요로 하는 특정 고객층이 뚜렷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일반 속옷보다 좀 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불황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비안의 보정라인에 속하는 브래지어의 중심가격대는 8만 5천원으로, 일반 브래지어의 중심가격대인 6만 5천원~6만 9천원보다 약 30% 정도 높게 책정되어 있다. 브래지어 곳곳에 볼륨감이 큰 가슴을 맵시 있게 보정하기 위한 더 많은 부자재가 사용되기 때문에 가격대가 더 높지만 꾸준한 수요가 유지되고 있다.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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