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니켈 정수기 고객에 렌탈료 환불해준다

코웨이, 니켈 정수기 고객에 렌탈료 환불해준다

기사승인 2016-07-07 16:42:03

코웨이가 니켈 성분이 검출된 얼음정수기를 사용한 고객에게 사용 기간 중 렌탈료를 전액 환불해 주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코웨이는 7일 "해당 제품을 사용한 기간에 대한 렌탈료 전액을 신속하게 환불해 드리겠다"며 "최신 제품으로 교체해 드리고, 해약을 원할 경우 위약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입장은 기존에 렌탈료를 환불해 줄 수 없다는 입장에서 진일보한 것이다. 기존 코웨이 얼음정수기 제품을 써온 고객들은 코웨이가 니켈 검출 사실을 1년 동안 숨겨왔음에도 지금까지 써온 렌탈료를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는 것에 분노해 고객센터로 항의 전화가 빗발치기도 했다.

코웨이는 또 문제가 된 얼음 정수기 3종 모델을 단종하고 제품 전량을 회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니켈로 인한 건강을 염려하는 이들을 위해 외부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해 방안을 마련하고, 건강상 문제가 확인될 경우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코웨이는 "고객 여러분께 큰 걱정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라며 "앞으로 고객 입장에서 제품 안전성과 신뢰성을 판단하고, 모든 제품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를 전면 재검토하고 고객 여러분께 알리겠다"고 다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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