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올 2분기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1% 감소한 5550억 원,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9.3% 감소한 11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감소는 얼음정수기 3종 모델 리콜과 관련한 일회성 매출취소 및 충당금 설정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환경가전사업에서 올 2분기 렌탈 판매량은 38만 5,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이에 따라 총 계정수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585만 계정을 기록했다. 일시불 및 기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4.8% 증가한 586억 원을 달성했다.
코웨이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 법인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3%, 8.3% 증가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총 계정수는 전년 동기 대비 55.5% 증가한 34만을 기록했으며 미국 법인은 11.6% 증가한 9만 8000 계정을 기록했다. 해외사업 수출부문의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3.3% 증가한 598억 원을 기록했다.
홈케어사업의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3% 증가한 469억 원을 기록했다. 총 관리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하여 29만 7000계정을 달성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하반기에는 환경가전서비스 1위 기업으로서의 책임감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 신뢰도를 회복해 나갈 것이다”며 “특히 품질 및 안전성 강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 브랜드 신뢰도 회복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