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와 스위스퓨어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2분기 매출액 1084억원, 영업익 61억원, 당기순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각각 6.4%, 8.3% 감소했다.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까지 진행한 고비용 점포정리의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메트로 50여개 매장 등 감소한 매장 규모에 비하면 선방한 실적이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상반기 전체로 보면 매출액은 2101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2%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115억 원과 96억 원으로 각각 258%, 149% 증가했다.
또한 지난 1분기에 비해서도 매출 6.6%, 영업이익 18%, 당기 순이익 13.6% 늘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하반기 7월 선보인 미니언즈 에디션의 선전과 일본 시장에서의 호실적, 그리고 3, 4분기로 갈 수록 더 좋은 실적을 내는 회사 특성상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