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예종 실용음악계열 김석원·고은·도승은 교수, 김건모 새 앨범 ‘50’ 참여

남예종 실용음악계열 김석원·고은·도승은 교수, 김건모 새 앨범 ‘50’ 참여

기사승인 2016-11-30 16:37:31 업데이트 2016-11-30 16:37:38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지난 19일 발매된 가수 김건모의 새 앨범 ‘50’에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 김석원, 고은, 도승은 교수가 각각 편곡과 프로듀서로 참여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50’은 데뷔 25주년을 맞이한 김건모의 새 앨범으로 올해 50세가 된 그의 인생에 진하게 녹아있는 ‘정’과 ‘사랑’,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해 준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김건모 특유의 소울과 진한 블루스 감성이 묻어나는 타이틀곡 ‘다 당신 덕분이라오’는 김건모 작사·작곡, 김석원 교수 공동편곡으로 만들어졌다.

김 교수는 ‘다 당신 덕분이라오’ 외 ‘사랑이 떠나가네(With 조현아)’, ‘미안해요(With 유지)’, ‘서울의 달(With 김혜인)’, ‘미련+빗속의 여인(With 이민정)’ 등에도 편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에 코러스로 참여한 고은, 도승은 교수는 앨범 발매 당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김건모밴드 코러스로 출연했으며, MBC ‘나는 가수다’ 시즌 1과 시즌 2에도 김건모의 하우스 코러스로 함께 호흡을 맞췄다.

한편,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은 현장에 특화된 실용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보컬, 랩·힙합, 기악, CCM, 키즈테인먼트, 악기수리·제작, 크로스오버뮤직 등 다양한 음악 분야의 진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김석원 교수는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와 남서울대학교 실용음악학과에서 앙상블 및 합주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은, 도승은 교수는 학생들의 코러스 실습 및 1:1 지도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