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영수 기자] 2016년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를 졸업한 이지혜씨가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인 강기옥의 ‘kiok’에 입사해 열정적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이지혜 디자이너는 타 대학교 건축과를 1년 다니다가 자퇴 후 본인의 적성을 찾아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로 재입학 한 사례이다.
이지혜 디자이너는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교수님들이 패션계에서 활동하고 계셔서 kiok에 입사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조교 활동, 반대표 등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 하는 활동들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했던 점이 지금의 제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 많은 수업과제를 제출하면서 터득하고 익힌 포토샵기능이 kiok에 입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학교 과제는 항상 성실히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재학생들에게 조언했다.
한편 80년 전통의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패션단일전공 특성화학교로 취업과 창업, 유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지원하며, 담임교수제를 통한 학사관리와 진로상담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동등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