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100% 인적성 면접전형 진행

인천직업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100% 인적성 면접전형 진행

기사승인 2017-01-08 11:57:00 업데이트 2017-01-08 11:57:06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인천직업전문학교(이하 인천전)는 전문대학 정시모집기간을 맞아100% 인적성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학교측이 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100% 면접전형으로 교수진과 1:1로 진행되며, 인적성 면접전형을 통해 학업동기가 뚜렷한 학생들이라면 선발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또한 “차별화된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취업올인원 시스템을 도입해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에게 인턴십 및 현장실무 전문가 특강을 진행하는 등 취업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전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시각디자인과정 외 실내건축디자인과정, 컴퓨터산업디자인과정을 운영하며 1:1 수준별 맞춤 교육을 통해 디자인과 관련된 툴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학교측은 학생들이 실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현장방문 학습을 월1회, 두달에 1번은 외부 실무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방학기간에는 시각디자인과정, 실내건축디자인과정, 컴퓨터산업디자인과정 계열별로 1인 3자격증을 목표로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포트폴리오와 졸업작품전시회를 통해 실무에 맞는 디자인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며 지난해 졸업전시회는 제물포역사 내에서 개최해 지하철 이용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시각디자인과 지도교수는 “인천전은 취업특성화 전문학교로 지도교수들 또한 실무경력이 10년 이상 된 분들로 구성되어 있다”며 “실무에서 요구하는 디자이너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전은 시각디자인과정 외 호텔관광경영계열, 뷰티예술계열을 운영하며 두 과정은 경력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프로그램이 가능하다.

호텔관광특별과정, 뷰티헤어특별과정, 피부미용특별과정이 해당되며 입학 후 기본교육을 마치면 바로 취업이 연계되고 남보다 빠른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등록금 또한 일반과정보다 저렴해 학생들의 문의가 많은 과정이다. 현재 2017년도 신입생 모집과정에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