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실시

대림성모병원,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실시

기사승인 2017-02-09 20:16:52 업데이트 2017-02-09 20:17:00

[쿠키뉴스=전미옥 기자] 대림성모병원이 임직원의 힐링을 위한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는 대림성모병원 임직원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직원간의 양방향 소통과 건강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기획되었다. 최근 의료 서비스의 기대치 향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사기 진작과 긍정 에너지 확산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 구성에 중점을 뒀다.

지난 8일 실시된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체험을 마련했다. ▲ 커피 종류 소개 ▲ 원두 고르는 법 ▲ 로스팅 체험 ▲ 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시음 등 직원들이 일일 바리스타가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림성모병원 김경옥 간호사는 “바쁜 일상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갖는다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은데, 병원에서 직원 복지와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해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은 "심신의 아픔을 치료하는 것이 병원의 본질인 만큼 의료 서비스를 행하는 직원부터 건강하고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 라며 “직원의 지친 몸과 마음에 긍정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대림성모병원 직원 모두가 행복한 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