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도현 메이필드호텔스쿨 학장, ‘호텔에서 필요한 인력과 육성방안’ 특별 강의

장도현 메이필드호텔스쿨 학장, ‘호텔에서 필요한 인력과 육성방안’ 특별 강의

기사승인 2017-03-02 13:03:55 업데이트 2017-03-02 13:03:58

[쿠키뉴스=이영수 기자] 메이필드호텔스쿨이 최근 ‘호텔페어 2017(HOTEL FAIR 2017)’에서 ‘호텔에서 필요한 인력과 육성방안’을 주제로 특별강의를 진행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호텔 산업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 2017(HOTEL FAIR 2017)’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 서울 코엑스 전시회에서는 호텔, 리조트, 레지던스를 비롯해 펜션, 모텔까지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산업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호텔 전문가 컨퍼런스를 비롯해 호텔 F&B 토크 콘서트, 중소형 호텔(숙박업) 세미나, 디자인 쇼룸까지 한층 다양해진 콘텐츠와 부대 행사로 호텔 산업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3일차에는 Operations Session(산업 트렌드와 운영) 관련 발표가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특급호텔 현직 총주방장들의 모임인 셰프테이블, 한국호텔제과협회 등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메이필드호텔스쿨 학장이면서 프로젝트(CPO) 장도현 학장의 특별강의와 각 분야별 연사 및 패널들과 토론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 타임도 마련되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재학 중 메이필드호텔 유급 실무프로그램을 통해 호텔실무진과 교육생이 멘토/멘티를 형성한 취업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실무프로그램과 최적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관광, 호텔, 외식, 레저, MICE 등 관광산업 전 분야에 걸친 전문인력 양성과 성공적인 5성호텔 취업까지 실무위주의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서비스분야 인재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2017년 3월부터 각 계열별 2018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