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수능 점수 성적표 발표 후, 중앙대 평생교육원 신입생 모집 중

2018학년도 수능 점수 성적표 발표 후, 중앙대 평생교육원 신입생 모집 중

기사승인 2017-12-12 09:56:02 업데이트 2017-12-12 09:56:12

2018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12월 12일 발표됐다. 수험생들은 자신의 수능 등급과 점수 확인 후 정시 배치표를 참고해 정시전략을 세우게 된다.

정시 배치표를 참고하여 정시전략을 세울 시 배치점수의 기준이 백분위 인지, 표준점수와 백분위가 합산된 점수인지를 잘 구분해 정시 지원을 해야 한다.

정시원서의 지원 횟수는 3회로 수시원서지원 횟수의 6회보다 기회가 적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 입시전문가는 “원서접수 시 정시원서 지원 횟수에 포함되지 않아 정시모집과 별개로 지원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기관을 2018학년도 수능 점수 성적표 발표 후 수험생들이 찾고 있다”며 “개인 역량에 따라 조기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을 지원하려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평생학습 제도이다.

중앙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관계자는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며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되고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학사편입은 일반편입 보다 상대적으로 지원자가 적어 경쟁률이 낮으며,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은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고 덧붙였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해 정식 인가를 받아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기간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사어플라이 또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