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17년 개최된 다양한 전국 요리대회에서 종합우승을 했다고 학교측이 밝혔다.
올해 5월 진행됐던 ‘서울국제 푸드앤테이블웨어 요리경연대회’에서 한호전 요리학교 재학생들이 해당 대회 수상자 숫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종합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며 10월 진행됐던 전국요리대회 ‘향토식문화 대전’에서도 수상자 절반 이상이 한호전 요리학교 학생들로 구성되어 종합우승 트로피를 손에 쥐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요리학교는 WACS국제요리대회,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등 각종 전국급 요리대회에 출전해 대규모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과정 학장이자, WACS 국제요리대회 심사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함동철 학장은 “한해에 전국급 대회 종합우승을 두 번이나 차지한 것은 실무중심 요리 기술을 배우고 연구했기 때문이다”며 “큰 대회에서 수상경력을 만드는 것은 학생들이 조리사로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기존에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1급 호텔 및 대기업 외식사업부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며, 한호전 요리학교 조리학과 학생들만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 중이다.
한호전은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항공운항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