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18년도 전반기 경영학과정, 사회복지학과정, 상담심리학과정 토요일 주1회 수업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특별과정 신입생을 모집중이라고 8일 밝혔다.
주말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매주 토요일 동작구 흑석동 서울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되는 이 과정은 총 140학점 중 중앙대학교에서 84학점 이상 취득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며 “단 타전공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중앙대학교에서 48학점(전공필수포함 전공과목) 이상 취득해야 하며 사회복지학 과정은 사회복지 현장실습 120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학위 취득 시 대학원 진학 및 학사편입 등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게 되며 학생증 발급 및 각종증명서 발급,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과정 경영학 과정에서는 급변하는 21세기 국제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문지식, 종합능력, 리더십, 팀 참여정신, 사회적 책임, 세계화 시각을 고루 갖춘 우수 경영인을 양성하고 있다.
사회복지학 과정은 올바른 인간 존중의 사회복지 철학을 구현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배출을 목표로 한다. 체계적 복지 서비스를 계획하고 제공하기 위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상담심리학 과정은 현대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 심리와 행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상담할 수 있는 상담심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2018년 3월 3일 개강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특별과정을 희망하는 직장인, 사업가, 주부, 검정고시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작성한 입학원서 출력 후 제출서류와 함께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담당자 앞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한편 중앙대 평생교육원은 주말특별 학사학위 취득과정 외 2018년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중과정도 운영한다.
인문사회계열 경영학과정(경영), 심리학과정(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정(아동사회복지), 경찰행정(행정)IT계열 등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