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한국여행 매력전도사 ‘글로벌 조이버’ 모집=제주항공이 국내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여행의 매력과 제주항공의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할 ‘글로벌 조이버(Global Joyber)’를 모집한다. 대상국가는 일본과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이다. 모집분야는 자신의 SNS에 카드뉴스 등의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에디터와 영상제작을 담당할 필름 메이커 등을 국가별로 3~4명씩 총 16명을 선발한다. 글로벌 조이버는 한국생활과 여행을 주제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방법은 ‘제주항공이 갖고 있는 장점을 주제로 내용을 구성해 자신의 SNS계정에 올리고, 이를 K-pal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링크를 입력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월22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개별통보 한다. 글로벌조이버 활동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활동기간 동안에는 활동비와 국제선 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소방관과 ‘영웅마라톤대회’ 함께 하다=티웨이항공이 ‘영웅마라톤대회’를 후원하며, 소방관들과 함께 체력과 화합을 다졌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한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티웨이항공의 사내 마라톤 동호회인 ‘티웨이러너스’의 회원들을 비롯한 30여명의 각 부서 임직원들이 함께 했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대한민국 소방관들을 위해 '뜨겁게 살아 온 당신 쿨하게 떠나라'라는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터키항공,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10주년 기념 행사=세계 최다 취항 국가 수를 자랑하는 터키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터키항공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일케르 아이즈(İlker Aycı) 터키항공 회장과 제프리 고(Jeffrey Goh) 스타얼라이언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된 최초의 항공 동맹으로, 통합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원활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터키항공은 2008년 4월 스타얼라이언스의 스무 번째 공식 회원사로 가입했으며, 현재 스타얼라이언스는 터키항공을 통해 72개 지역에 확대 취항하고 있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