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중국 항공기금융 시장에 진출했다. 우리은행은 또 오는 18일까지 영업점에서 청년수당 통장과 체크카드를 발급한다.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재단을 통해 여성청소년 직업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우리은행, 중국 항공기금융 시장 첫 발…리스사 7900만달러 금융주선
우리은행이 중국 항공기금융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중국계 항공기 리스 전문회사 CMIG Aviation의 에어버스 A330 구입자금 7900만달러를 금융주선 및 직접 대출했다. 최근에는 담보물 확보 등 절차를 마쳤다. 우리은행과 기업은행이 항공기 담보로 각각 4000만달러·3900만달러를 대출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우리은행, 서울시 청년수당 통장·체크카드 발급
우리은행은 오는 18일까지 서울시 청년수당 1차 대상자 4000명을 대상으로 청년수당 전용통장과 체크카드를 발급한다. 대상자들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통장과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1차 선정 여부는 서울시 청년수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는 청년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수당 사업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청년들에게 2개월~6개월까지 매달 50만원을 지원한다.
경남은행, 경남도·창원시에 장애인 전동휠체어 기탁
경남은행과 NC다이노스는 12일 장애인의 날(20일)을 일주일 앞두고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창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각각 ‘사랑의 도루 전동휠체어’를 기탁했다. 전동휠체어는 NC다이노스 선수가 홈구장인 창원마산야구장에서 도루를 할 때마다 경남은행이 10만원을 적립해 마련됐다. 지난해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나성범·이종욱·박민우·모창민 선수가 51개 도루를 했다.
한국씨티은행, 여성청소년 직업기술교육 ‘씽크잡스’ 프로그램 지원
한국씨티은행은 12일 서울 명동 한국YWCA연합회관에서 ‘청년의 꿈, 기술로 디자인하다 – 씽크잡스’ 협약식을 개최했다. 씨티은행은 씨티재단 후원금 2억4000여만원(미화 21만5000달러)을 전달했다. 씽크잡스는 여성청소년을 위한 직업기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ICT전문가와 만남·진로설계·개인포트폴리오 구성·1일 현장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만 17세~24세 여성청소년 200명이다. 수업료는 무료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