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외국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어능력시험 무료 특강을 진행했다. SC제일은행은 소셜커머스 업체 티몬과 손잡고 동반 마케팅을 진행한다. 경남은행은 우수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을 위해 기술융합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우리은행, 외국인 한국어능력시험 무료 족집게 강의
우리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본점에서 외국인 5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 투게더 토픽 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무료 한국어능력시험(TOPIK) 특강과 더불어 외국인 전용 통신상품 소개·최신 IT기기 체험·한류스타 메이크업 강의가 진행됐다.
SC제일은행, 티몬과 마케팅 협약…티몬페이 결제계좌 등록 시 캐시 증정
SC제일은행은 지난 13일 소셜커머스 티몬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오는 7월 31일까지 티몬페이 결제계좌를 SC제일은행 계좌로 등록 후 결제하거나 충전하는 고객에게 티몬캐시를 준다.
SC제일은행 계좌로 상품 구매금액을 결제하면 결제금액 4%를 티몬캐시로 적립해준다. SC제일은행 계좌로 티몬캐시를 충전 시 5%까지 캐시를 추가 적립해준다. SC제일은행과 거래하지 않는 고객도 티몬 홈페이지나 앱에서 SC제일은행 셀프뱅크로 티몬페이 결제계좌를 개설해도 캐시를 받는다.
경남은행, 기술융합협동조합과 우수 중소벤처 금융지원
경남은행과 기술융합협동조합은 지난 13일 조합 회원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기술융합협동조합은 융복합산학협의회 50개 회원사 중 전문기술을 보유한 16개 중소벤처기업 기술력과 공동 자원을 활용해 시제품 제작 등 사업을 추진,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영리법인이다.
경남은행은 조합이 추천한 회원사에 금융서비스 우대·금융 편의 제공·문화 행사 초청 등 혜택을 제공한다. 조합은 우수 회원사를 은행에 추천하고 행정사항과 금융지원제도 홍보를 돕는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