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체험교실을 연다. JT금융그룹은 우수사원을 데리고 인도네시아 해외연수를 다녀왔다. SBI저축은행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에게 연 3.0% 금리를 주는 적금을 출시했다.
우리은행, 매월 마지막 수요일 어린이 금융교실 개최
우리은행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은행 경제적 역할과 저축 중요성을 배우는 은행과 저축의 이해 ▲전시실을 관람하며 은행 역사와 퀴즈를 푸는 은행 역사탐험 미션 ▲머니북을 작성하고 저축 계획을 세우는 나만의 머니북 만들기 등이다. 자세한 일정과 참가방법은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T금융그룹, 우수사원 데리고 인도네시아 연수
JT금융그룹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우수사원 해외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단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은행(Bank J Trust Indonesia) 본점과 발리 지점 등 인도네시아 주요 도시를 방문했다. JT금융은 인도네시아에서 은행과 리스업을 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반려동물 사진 올리면 최대 3.0% 금리 주는 적금 출시
SBI저축은행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에게 연 3.0% 금리를 주는 ‘SBI스타펫 적금’을 출시했다. 기본금리는 연 2.1%다. 반려동물 사진을 SBI저축은행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고 적금을 가입 시 0.9% 우대금리를 준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