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산학 연계 프로젝트 가동 外 전북·경남

[금융 이모저모] 대구銀, 산학 연계 프로젝트 가동 外 전북·경남

기사승인 2018-04-18 17:56:56 업데이트 2018-04-18 17:57:26

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가 지역 대학생 산학연계 프로젝트에 착수한다. 전북은행이 카드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남은행은 내달말까지 중국위안화 등 일부 통화에 한해 환전 수수료를 우대한다.

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 산학 연계 프로젝트 가동

대구은행 디지털 IT R&D센터는 지난 13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산학연계 오리엔테이션과 발대식을 열었다. 센터 산학연계 랩과 지역 대학이 협업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대구은행은 앞서 공모를 통해 36개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또 대구은행 직원과 학생으로 구성된 9개 팀을 구성했다. 프로젝트에는 ▲블록체인을 이용한 저축장려 ▲생활과 금융이 융합된 O2O서비스 ▲전통시장 및 노점상을 위한 간편결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대고객서비스 등이다. 팀들은 오는 10월 말까지 프로젝트 수행결과를 제출한다. 우수작 3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대구은행 IT인력 채용 우대 등 특전도 주어진다.  

전북은행, JB카드 고객 가정의 달 이벤트 개최

전북은행이 JB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북은행은 오는 20일부터 내달말까지 JB카드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카드 누적 이용액 10만원씩 누적될 때 마다 1회씩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전북은행 개인 신용(체크)카드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등은 오는 6월 초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된다. 2~3등 당첨 여부는 매주 월요일 문자로 발송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콜센터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남은행, 5월 징검다리 연휴 맞이 위안화 등 50% 우대

경남은행은 내달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환전 행사를 진행한다. 내달 31일까지 경남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중국위안화(CNY)·홍콩달러화(HKD)·호주달러화(AUD)·태국바트화(THB) 등 4개 통화 환전수수료를 50% 우대한다. 환전우대는 창구에서만 가능하며 인터넷뱅킹과 투유뱅크앱(App) 환전은 제외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