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멘토링 문화체험 실시 外 DGB금융·경남

[금융 이모저모] 전북銀, 멘토링 문화체험 실시 外 DGB금융·경남

기사승인 2018-04-24 09:55:22 업데이트 2018-04-24 09:55:25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전북 남원시 일대에서 멘토링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DGB사회공헌재단은 멘토링 페스티벌 주관협회인 대구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경남은행은 내달 31일까지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무료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북은행봉사단, 저소득·다문화가정 아동 멘토링 문화체험 실시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난 21일 전북 남원시 일대에서 멘토링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전북은행 직원 및 대학생봉사단과 아동 40여명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 목공·공예체험, 광한루원 투어 등을 했다. 봉사단은 매년 임직원 급여 1%를 기부해 저소득 및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 멘토링 페스티벌 후원금 전달

DGB사회공헌재단은 21일 대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앞 광장에서 ‘DGB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멘토링 페스티벌’ 주관협회인 대구사회복지협의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또 이날 멘토링 사업 홍보부스를 마련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멘토링 사업과 봉사활동을 알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행사는 대구 휴먼네트워크 멘토링사업 협력기관 23개소가 주최하고 대구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다.

경남은행, 내달말까지 금융소득세 신고무료대행 서비스

경남은행은 내달 31일까지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무료대행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무료대행서비스는 지난해 경남은행에서 발생한 과세금융소득 1000만원 이상인 고객 가운데 타 금융기관 이자 소득과 배당 소득을 합쳐 2000만원을 초과한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대상 고객이면 신청할 수 있다. 경남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과세 신고 안내를 받은 후 요구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