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SC제일銀, 새 브랜드 캠페인 시작 外 전북·대구

[금융 이모저모] SC제일銀, 새 브랜드 캠페인 시작 外 전북·대구

기사승인 2018-05-03 16:51:21 업데이트 2018-05-03 16:51:24

SC제일은행은 SC그룹과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전북은행은 가정의 달 맞이 어버이날 효 콘서트를 개최했다. 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7년 국내은행 관계형금융 취급실적’에서 지방은행 1위를 달성했다.

SC가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 ‘지금에 만족해선 세상을 바꿀 수 없으니까’

SC제일은행은 SC그룹과 ‘지금에 만족해선 세상을 바꿀 수 없으니까(Good enough will never change the world)’라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에서는 적당함에 안주하지 않았기에 특별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준비했다. 첫 영상에서는 육상선수 우사인 볼트가 등장해 ‘지금에 만족해선 세상을 바꿀 수 없으니까’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국내에서는 SC제일은행 홈페이지와 유튜브·페이스북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은행, 전주서 어버이날 효 콘서트 개최

전북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3일 전주시 덕진구 노인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효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전북이벤트MC협회 사회재능기부·퓨전국악콘서트·체험부스운영·점심 배식봉사·선물 전달 등 순서가 진행됐다. 금융감독원 전북지원 윤태완 수석은 금융거래지식과 금융사기 피해예방법을 소개했다.

대구은행, 관계형 금융 취급실적 지방은행 1위 달성

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7년 국내은행 관계형금융 취급실적’에서 지방은행 1위를 달성했다. 관계형 금융은 저신용 중소기업 담보가 다소 부족해도 CEO 경영 능력과 사업 정보 등 비자산적 연성정보를 근거로 금융회사가 꾸준한 자금지원 등으로 신뢰적 관계를 도모하는 것을 뜻한다. 대구은행은 지역 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시적 자금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법인 자금 공급처 역할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