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현대캐피탈·KT, AI 단말기 활용한 서비스 개발 협약 外 SBI·한국씨티

[금융 이모저모] 현대캐피탈·KT, AI 단말기 활용한 서비스 개발 협약 外 SBI·한국씨티

기사승인 2018-05-09 10:13:27 업데이트 2018-05-09 10:13:30

현대캐피탈이 8일 KT와 음성인식 기반 차량용 인공지능 단말기를 활용한 금융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BI저축은행은 금리를 최대 연 3.1% 주는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한국씨티은행은 온라인으로 5000만원 이상 예금이나 투자상품에 가입한 첫 거래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캐피탈 KT, AI 단말기 활용한 서비스 개발 협약 

현대캐피탈은 8일 KT와 음성인식 기반 차량용 인공지능(AI) 단말기를 활용한 금융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인공지능 기가지니를 기반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단말기를 만들 계획이다. 단말기는 현대캐피탈이 운영하는 할부와 임대 차량에 적용된다. 이후 축적된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서비스와 금융 특화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SBI저축은행, 최대 연 3.1% 주는 정기예금 출시

SBI저축은행이 9일 금리혜택을 강화한 SBI스페셜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상품 가입기간은 3년(36개월), 기본이율은 3.0%다. 인터넷이나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하면 0.1% 추가 우대해준다. 상품 가입 후 12개월이 지난 시점에 중도해지를 해도 가입 당시 12개월 정기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12개월 이후 중도해지해도 2.60% 금리(8일 기준)를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 5000만원 온라인 상품 가입 첫 고객 상품권 증정

한국씨티은행은 이달 중 인터넷과 모바일 뱅킹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예금이나 투자상품을 신규 개설하고 5000만원 이상 금액을 예치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은 1억원 이상 예치할 경우 15만원,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을 예치할 경우 10만원이다.

금액 예치 후 이달 중 은행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등록을 해야 한다. 예금이나 투자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씨티카드 혹은 신용대출만 보유중인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예금상품 잔액 없이 투자상품 가입금액만으로 금액조건을 맞춰도 선물 증정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나 씨티 프라이어리티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