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이 나주혁신도시에 ‘허브 앤 스포크’ 2호점포를 열었다.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2.0 버전을 출시했다. 하나캐피탈이 한국지엠(GM)과 최대 72개월 간 가능한 쉐보레 슈퍼 초장기 할부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수협은행, 나주혁신도시에 허브 앤 스포크 2호점포 개점
수협은행이 25일 나주혁신도시에 ‘허브 앤 스포크’ 복합영업지점 2호점을 열었다. 나주혁신도시지점은 인근에 한국전력,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15개 공공기관과 관련 기업들이 있다. 수협은행은 리테일 영업을 강화해 고객기반을 200만명 이상으로 확대하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년 10여개씩 영업점을 늘릴 예정이다.
구매 비용 지역 입력하면 알아서 매칭해주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2.0 버전을 출시했다. KB차차차 2.0은 중고차 판매자가 차량 소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마크를 부착해 허위매물을 판매를 원천 차단한다. 사용자 환경을 개편해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했다.
차량 구매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차량 구매 예상비용과 구매 희망 지역을 입력하면 상담과 함께 매물을 추천해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구매하면 국산차에 한해 6개월/1만km까지 연장보증 서비스를 무료로 해준다.
내 차를 팔 수도 있다. 차량 정보를 플랫폼에 등록하면 딜러들이 제시한 최고 견적 상위 3개가 공개된다. 고객이 희망하는 딜러와 상담을 통해 판매가 가능하다. 세차·오일교환·썬팅·광택 등 차량관리 상품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신차 가격 비교나 렌터카, 중고 부품 구매 등 제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캐피탈, 최대 72개월 쉐보레 슈퍼 초장기 할부프로그램
하나캐피탈이 한국지엠(GM)과 최대 72개월 간 가능한 쉐보레 슈퍼 초장기 할부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 이용 시 주요 쉐보레 차종을 48개월부터 최대 72개월까지 저금리 할부로 이용할 수 있다.
차종별로는 2018년형 올란도·캡티바·스파크 1.9%, 올 뉴 크루즈는 2017년형 6월 이전 생산분에 한해 1.9% 금리가 적용된다. 올뉴말리부와 더뉴트랙스는 3.9% 금리가 적용된다. 프로그램 문의는 전국 GM쉐보레 대리점과 하나캐피탈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