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과정, 4차 산업혁명 커리큘럼 및 취업지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과정, 4차 산업혁명 커리큘럼 및 취업지원

기사승인 2018-07-24 10:17:01 업데이트 2018-07-24 10:17:04

IT특성화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정보보안학과과정에서 프로젝트 학기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융합보안 전공(3년제), 컴퓨터보안 전공, 해킹바이러스대응 전공, 사이버경찰 포렌식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는 정보보안학과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최고 수준 시설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무 위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정보보안학과과정은 포렌식의 목적과 절차를 심도 있게 수업할 수 있는 디지컬포렌식센터, IDC와 SOC로 구성되어 보안관제센터 등 최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은 실제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규학기가 끝난 후 방학기간 동안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심화학기 운영과 분야별 팀 빌딩 및 세미나식 수업이 진행되는 프로젝트 학기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보보안학과는 남학생들의 군 입대 또한 전공을 살리고 있다. 군 특기병인 사이버 수사병, 정보보호기술병 등으로 입대하는가 하면 육군 학사장교, 공군 보안장교, 공군 통신장교 등으로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군 입대 후 단절되는 전공 공부를 입대 후에도 지속적으로 하며 학교에서도 특기병 및 전공을 살린 군 장교 입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IT 시대에 부응하는 보안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시설 및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그 결과는 학생들이 직접 보여주고 있다. 타 학과 학생들보다 정보보안학과 학생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보안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의 다양한 정보들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