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대상 국제공인 실용영어 평가시험 G-TELP Jr.(지텔프 주니어)가 온라인 모의고사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지텔프 주니어 모의고사 사이트는 실제 기출문제의 출제 경향을 분석, 미국 국제테스트연구원(ITSC, International Testing Services Center) 출제위원급 교수진과 평가전문가들이 직접 출제한 모의고사다.
온라인 모의고사 사이트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문제 수 및 평가 유형, 시간제한 등으로 실전 대비 연습이 가능해 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게 개발됐다고 지텔프 주니어 관계자는 전했다.
지텔프 주니어 관계자는 “영역별 성적을 파악할 수 있으며, 자세한 해설로 모의고사 후 꼼꼼한 오답 관리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며 “지텔프 주니어 시험은 LEVEL1부터 5로 구성되어 자신에게 해당되는 레벨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휘 프로그램에서는 영한, 한영 스펠링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틀린 단어는 3번씩 반복해 단어의 철자를 암기할 수 있다. ‘나만의 단어장’ 기능에서는 자신이 틀렸던 단어장에 단어를 추가해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출력 또한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모의고사 사이트에서는 단계별로 출제되는 문법 유형 및 문법 필승 전략이 소개되어 있다.
한편, 듣기, 독해, 문법, 어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텔프 주니어 정기 시험은 8월 19일에 시행되며, 개인접수 및 단체 접수는 8월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