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양주시, 여름 휴가철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양주시, 여름 휴가철 공직기강 특별감찰 실시

기사승인 2018-08-02 09:29:04

경기도 양주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강도 높은 공직기강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3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특별감찰 활동은 휴가철을 맞아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휴가철 분위기에 편승한 민원처리 지연, 업무공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행정신뢰도 향상을 위해 추진한다.

시는 3개반 6명으로 특별감찰반을 편성, 시 본청은 물론 사업소와 직속기관, 동행정복지센터 등 전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주야간, 주말 등에 구애받지 않고 비노출불시 감찰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감찰활동을 통해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위반행위, 당직·비상근무와 보안규정 준수 실태, 소극적 업무처리 실태 등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금품수수, 음주운전, 성범죄 등 3대 비위에 대해서는 지위고하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무관용 원칙을 적용, 단호히 조치하는 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느슨해질 수 있는 여름 휴가철, 감찰활동을 통해 공직비리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민선7기 시정 비전인 감동양주, 신성장새지평을 구현하기 위해 예방 감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