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캄보디아에 자원봉사단 파견 外 웰컴·대구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캄보디아에 자원봉사단 파견 外 웰컴·대구

기사승인 2018-09-04 18:38:04 업데이트 2018-09-05 15:11:08

우리은행 직원 봉사단이 캄보디아에서 4박 5일 일정으로 자원봉사를 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 바코드 결제와 신용등급 무료조회 등 신규서비스를 추가했다. 대구은행은 ’경영애로기업 대출금 상환유예제도’ 대상기업을 확대한다.

우리은행, 캄보디아 글로벌 자원봉사 실천

우리은행 ‘우리희망투게더 글로벌 봉사단’이 3일부터 7일까지 캄보디아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한다. 봉사단은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이고 업무역량도 우수한 직원들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캄보디아 프놈펜 깜퐁수프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과 미술, 체육활동을 하고 케이팝 공연을 펼치며 문화교류도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학교에 축구장 시설을 겸비한 운동장 건립비용도 기부한다.

웰컴저축은행, 웰뱅에 바코드 결제·신용등급 조회 서비스 탑재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웰뱅)에 바코드 결제와 신용등급 무료조회 등 신규서비스를 추가했다. 바코드 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웰뱅만 설치돼 있으면 물건을 살 수 있다.

구입물품 소득공제는 연말 정산 시 최대 30%까지 공제 받을 수 있다. 웰뱅 바코드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세븐일레븐·이마트24시 등이다. 미니스톱은 내달 중 밴사 협의를 거친 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비금융서비스도 강화했다. 웰뱅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는 대출현황·유효 발급 카드 현황·연체 현황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무료면서 기록도 남지 않는다.

웰뱅은 타금융기관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동일한 공인인증서가 등록된 타 은행이라면 어느 곳이든 한눈에 계좌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된 타은행계좌는 클릭 한번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다.

대구은행, 경영애로기업 대출금 상환유예 제도 대상기업 확대  

대구은행은 ’경영애로기업 대출금 상환유예제도’ 대상기업을 확대한다. 또한 시행기간을 올 연말까지 연장한다. 자동차부품업종 기업에 적용되는 제도를 중소기업 기반산업인 금속(가종)제조업과 기계 장비제조업으로 확대한다.

상환기간도 유예한다. 지역 기반산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이 시행기간 중 분할 상환중이거나 분할상환예정인 대출 상환을 최장 6개월 유예해주기로 했다. 시행기간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 또한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취급절차도 간소화 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