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2018년을 빛낸 스타 기념 ‘인스타그램 어워드’ 발표= 인스타그램이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주목받은 스타들을 선정한 ‘2018년 인스타그램 어워드’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해당 어워드에서는 ‘가장 사랑받은 계정’, ‘탑 10 계정’,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 ‘1위 보이그룹’, ‘1위 걸그룹’,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사진’ 등 총 여섯 가지 부문을 시상했다. 올해도 케이팝 스타들과 팬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는 ‘2018년 가장 사랑받은 계정’의 주인공이다. ‘가장 사랑받은 계정’은 스타가 한 해 동안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피드 및 스토리 게시물의 조회수, 팬들이 남긴 ‘좋아요’와 댓글 수를 취합해 선정한다. 제니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다른 멤버들도 ‘2018년 가장 사랑받은 계정’ 부문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제니는 그룹을 대표해 “제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추억을 공유할 예정이니 지켜봐달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글로스퍼, 하이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정조준= 글로스퍼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하이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으로 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 블록체인 시장 창출을 위해 14개의 협력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글로스퍼는 대보정보통신, 케이엘넷, KCC정보통신을 비롯한 총 14개의 파트너사 대표이사 및 임원을 초청,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소개와 독자 개발한 ‘하이콘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해당 플랫폼은 공개된 하이콘 메인넷을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데이터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업, 공공 기관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한 블록체인은 기술로만 뒷받침할 수 없고 엔터프라이즈 시장이 요구하는 수준으로 제공되어야 한다는 것이 글로스퍼의 신념”이라며 “전 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검증받은 하이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이도마스크, 뷰티 콘텐츠 활성화 위한 영상공모전 ‘it`s 팩타임’ 시상식 진행= 아프리카TV가 기능성 마스크팩 브랜드 이도마스크와 함께 뷰티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BJ 참여 바이럴 영상 공모전 ‘it`s 팩타임’의 수상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와 이도마스크는 지난 11월 7일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활동을 위한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it`s 팩타임’은 이제는 대표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은 1인 미디어 영상 플랫폼을 통한 제품 홍보를 위해 마련된 영상 공모전이다. 앞서 아프리카TV는 지난 5일까지 BJ들을 대상으로 이도마스크 제품을 활용한 기상천외한 영상 공모를 진행했다. 아프리카TV와 이도마스크는 이번 영상 공모전을 시작으로 이도마스크 제품 홍보와 판매를 위해 마스크팩을 활용한 스킨케어 상세정보를 전하는 뷰티TMI BJ를 선발해 운영하는 등 뷰티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