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가톨릭학원 박병태 국장(사진)이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대학병원회 제12대 신임 회장으로 취임했다. 박 회장은 지난 3월 22일 서울시 서초구에서 열린 ‘대학병원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12대 회장으로 추대되었으며 임기는 2021년까지 2년간이다.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지난 1985년에 창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보건의료경영 전문인을 육성하고 병원경영 혁신 및 의료정책의 연구와 개발은 물론 회원 권익과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협회는 국민건강보험을 비롯한 보건의료 제도의 현장 적용 및 운영, 의료기관의 관리 운영 및 의료행정의 발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국가 공인 병원 행정사 자격제도를 관리, 운영하는 기관이다.
박병태 신임 회장은 “‘같이&가치’라는 운영 방침으로 대학병원회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지회, 젊고 패기 있는 지회, 회원 병원의 참여율이 높은 지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며 “대학병원회가 대한민국 의료발전의 선두에서 제 역할을 다하여 대학병원 행정인의 자부심을 높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병태 회장은 경영학 박사를 취득한 후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의 보건정책팀 국장과 오는 4월 1일 오픈 예정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개원준비단의 사무국장을 겸임하고 있다. 또한, 다년간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교육원장을 수행했으며 한국병원경영학회 대외협력 부회장 및 가톨릭대학교 의료경영대학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전미옥 기자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