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비씨카드로 결제하면 삼성라이온즈 파크 입장권이 반값이다. 경남은행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했다.
대구은행비씨카드로 삼성라이온즈 경기 반값에 보자
대구은행이 프로야구 정규시즌 동안 대구은행비씨카드로 삼성라이온즈파크 입장권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월 시즌 개막 후 이달까지는 단독 입장권이 반값이다. 대구은행 비씨카드(개인 법인)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1루 내야지정석·외야지정석·잔디석·스카이자유석 온라인 예매 시 2매, 현장 예매 시 1매 할인으로 총 3매까지 중복 할인 가능하다.
4월 이후 9월 정규시즌까지는 입장권이 2000원 할인된다. 온라인 예매는 티켓링크에서 가능하다. 대구은행은 이밖에 삼성라이온즈 시즌 선전 기원 예금도 판매하고 있다.
경남은행, 경남미용고서 1사1교 금융교육
경남은행은 4일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했다. 이날 인사부 김덕원 부부장이 경남미용고 학생 80여명에게 신용 중요성과 용돈 관리법을 일러줬다.
김가희 학생(17)은 “금융교육을 받기 전에는 금융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이해하기 쉽게 준비된 강의가 귀에 속속 들어왔다. 특히 강의 중간중간 마련된 OX퀴즈 문제와 정답은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 부부장은 “해마다 학기 초가 되면 미용고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대다수 학생들이 금융을 어렵게 생각하기 때문에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도 금융교육 필요성을 느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 외에도 청소년·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