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이 히든챔피언(숨은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히든챔피언 육성 프로그램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선정,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격은 매출액 400억원 이상 1조원 미만이면서 수출액 20억원 이상인 수출 중소·중견기업이다. 다만 주식회사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상 외감법인에 한하고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기업은 제외된다.
은행 지정 우대지원산업 영위 기업은 매출액 자격기준을 완화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월드클래스 300 사업 선정기업은 조건과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19일까지 수은 여신부점 앞으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기술력과 성장잠재력, CEO역량, 재무건전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한다.
1차 서류를 통과한 기업은 2차 외부전문가 기술평가 및 현장 심사를 받는다. 이 때 기업 기술평가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CEO역량도 함께 평가된다.
두 심사에서 총합 60점 이상을 받으면 히든챔피언 운영위원회에 상정되고 운영위가 후보기업 선정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히든챔피언 후보기업에게는 금리우대 등을 비롯해 기업 글로벌화 활동 전반에 걸친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수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히든챔피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