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5G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안정적인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KT는 지난 2일부터 ‘5G 네트워크 품질 전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기술전문지원인력 60명, 고객센터 30명, 개통·유통 지원인력 30명을 포함한 총 120명의 인력을 투입해 5G 품질 조기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불편사항을 중심으로, KT 엔지니어들이 지속적인 필드테스트와 품질 최적화 작업을 통해 통해 지속적인 품질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KT는 제조사와 같이 일일상황점검회의를 진행하며 단말·시스템·네트워크장비 전 영역을 통틀어 일 단위로 현안 이슈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원인 분석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5G 서비스 품질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KT는 갤럭시 S10 5G 가입자가 11일 오후 4시50분 기준,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또한 KT는 갤럭시 S10 5G 가입건수가 일일 스마트폰 판매량의 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가입자 두 명 중 한 명이 5G 단말을 선택하고 있는 셈이다. LTE 초기 5만 가입자 확보에 약 3주가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LTE보다 약 4배 가량 빠른 속도다.
KT는 5만 가입자를 돌파하며 많은 고객들이 KT 5G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이용하는 만큼 5G 고객들이 더 많은 지역에서 불편 없이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5G 품질 조기 확보 및 지속적인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더욱 더 힘쓸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