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이 16개 분야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 부산은행이 기술금융 전문평가기관으로 승격했다. 전북은행이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을 판매한다.
대구은행, 16개 분야 경력직 전문역 공채
대구은행이 16개 분야 전문역을 공개 채용한다. 경력 전문직 채용이며 모집 분야는 기술평가·리스크관리·프라이빗 뱅커·투자금융·기업경영컨설턴트·공인회계사·신용카드 마케팅 등이다. 총 16개 분야에서 한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학벌과 성별, 나이 제한이 없는 대신 재직 경험이 중요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은행 홈페이지 공고란에 첨부된 입행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홈페이지 채용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부산은행, 지방은행 1호 기술금융 전문평가기관 승격
부산은행이 16일 지방은행 최초로 금융위원회 기술신용대출 정착 로드맵 레벨 4 승인을 받고 기술금융 전문평가기관으로 승격했다.
기술신용대출 정착 로드맵은 지난 2015년 8월 금융위가 기술금융 정착을 위해 레벨 1부터 레벨 4까지 4단계로 구성해 수립한 제도다. 레벨이 커질수록 자체 평가에 기반한 기술신용대출 가능 금액이 증가한다.
부산은행은 레벨 4 승인으로 자체 기술신용평가서로 대출금액 제한 없이 기술금융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전북은행, 연금수급 시 금리우대·수수료 면제
전북은행이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 JB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을 판매한다.
상품은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 연금 등)과 기타연금(기초연금, 주택연금 등)을 입금 받을 경우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금액 제한없이 매일 최종 잔액에 금액 구간별 최저 연 0.10%(기본금리),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1.50%(기본금리포함) 이율을 제공한다. 이밖에 각종 수수료를 면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