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손태승 회장, 장애인의 날 맞이 명휘원 후원 外 SC

[금융 이모저모] 손태승 회장, 장애인의 날 맞이 명휘원 후원 外 SC

기사승인 2019-04-18 01:00:00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경기도 안산시 사회복지법인 명휘원을 방문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우리은행은 SK텔링크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은 외화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손태승 회장, 장애인의 날 맞이 명휘원 후원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아 16일 경기도 안산시 사회복지법인 명휘원을 방문해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명휘원은 1967년 설립돼 장애인 권리증진과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명휘원 설립자인 故이방자 여사는 우리은행 전신인 최초의 민족은행 대한천일은행 2대 은행장이자 대한제국 황태자인 영친왕 부인이다. 이 여사는 생전 장애인들을 위해 평생을 헌신했다. 이런 역사적인 배경으로 우리금융그룹과 명휘원은 오랜 인연을 맺고 있다.

손 회장은 이날 냉난방 시설 등 노후시설 개보수 비용으로 기부금을 전달한 것은 물론 학생들과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우리은행, SK텔링크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협약

우리은행은 16일 SK텔링크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동남아 지역 신규 디지털 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형성했다. 양사는 베트남 디지털 비즈니스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베트남 현지 디지털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우리은행 해외 네트워크와 SK텔링크 디지털 서비스를 접목해 협력 사업을 확대 할 계획이다.

SC제일은행, 외화예금 연 2.2%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초이스외화예금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연 2.2%(이하 세전)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전월 기준 미달러화 외화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고객이 오는 6월 28일까지 영업점에서 초이스외화보통예금(미달러화)에 가입하는 경우다. 기본금리 연 0.1%에 추가금리 2.1%p를 더해 연 2.2% 특별금리를 가입일로부터 3개월 간 제공한다.

원화를 환전해 해당 예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금액 70%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다만 은행 사정에 따라 이벤트 기간 중에 금리가 변경되거나 이벤트 자체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영업점과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