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학습환경 조성과 다양한 활동 지원을 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은행 노조, 아동·청소년 후원에 올해도 열심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학습환경 조성과 다양한 활동 지원을 하고 있다.
지부는 지난 9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에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 지원 사업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아동 학습 멘토링 사업과 문화체험활동 비용에 쓰일 예정이다.
23일에는 재단 대구지역본부와 양준혁야구재단에 대구 멘토리야구단 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대구멘토리야구단 야구용품 구입과 전지훈련비, 캠프 등에 쓰인다.
지부는 지난 2007년부터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대구·경북 저소득 가정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을 하고 있다.
경은인 지구를 지켜라! 경남은행, 지구의 날 맞이 환경보호 캠페인
경남은행 임직원들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실천사항으로는 ▲대중교통 출퇴근·원거리 카풀 출퇴근 ▲개인 머그컵 사용·플라스틱 빨대 사용 자제·일회용 비닐 사용 자제·화장실 핸드타올 사용 자제 ▲환경부 주관 소등행사 참여·3층 이하 계단 이용하기 ▲본점 식당 음식물 잔반 줄이기 등이다.
전북은행, 가정의 달 맞이 카드 무이자 할부 행사
전북은행이 오는 6월 9일까지 JB카드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카드 신청 고객에 한해 무이자할부 2~5개월, 부분 무이자할부 6~10개월 (1회차 할부수수료 고객부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기간 내 해외에서 누적 20만원이상 사용시 사용액 5% 상당 최대 2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JB카드 개인(사업자)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무이자할부 혜택은 행사 신청일부터 적용되므로 가급적 빠르게 신청해야 유리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영업점 및 콜센터, 홈페이지, 뉴스마트 뱅킹 어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