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모바일 업데이트’… 취향 저격 플랫폼으로 진화!

멜론, ‘모바일 업데이트’… 취향 저격 플랫폼으로 진화!

기사승인 2019-04-25 14:59:26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이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맞춤형 스트리밍 서비스로 한단계 더 고도화됐다.

멜론은 실시간차트, 장르 핫트랙, 시대별 차트, 검색 인기곡 등 주제별로 다각화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사용자들은 개인의 감정과 취향에 맞는 연속적인 음악 향유가 가능하다.

멜론 회원과 전문가들의 감상 경험 기반 서비스인 ‘멜론DJ’도 강화했다. 서비스 페이지를 리뉴얼해 직관성을 도모하고 인기 ‘멜론DJ’들의 콘셉트별 플레이리스트를 정기적으로 연재해 스토리가 있는 곡 발견을 지원한다.

‘장르 음악’도 약 150가지로 전문화·세분화된다. 각 장르의 이해와 감상을 돕는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제공해 새로운 곡과 아티스트를 만나는 기회를 확대한다.

멜론은 5월 중순까지 새로워진 ‘장르음악’과 ‘멜론DJ’ 서비스를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늘의 장르’ 감상 또는 ‘파워DJ’를 구독하고 댓글로 인증한 회원들을 추첨해 ‘에어팟2’, ‘카카오프렌즈 MD’를 선물한다.

카카오 한희원 음악사업부문장은 “다양하고 깊어진 이용자의 음악적 취향과 경험을 존중하고, 이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멜론은 가장 큰 자산인 메가데이터를 활용한 심화된 큐레이션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로 디지털음원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