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 20일 중소기업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 SC제일은행이 내달 28일까지 입출금 통장 가입 이벤트를 한다. 전북은행과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최근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기업은행·중기중앙회·신보·기보, 中企 공동구매 전용보증 협약
기업은행이 20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원부자재 공동구매로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보와 기보에 보증재원을 출연하고 신보와 기보는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000억원 한도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SC제일은행 “파킹통장 가입하고 고금리·경품도 챙겨요”
SC제일은행이 내달 28일까지 파킹통장 가입 이벤트를 한다. 파킹통장은 주차장에 잠시 차를 세워두는 것처럼 은행에 잠깐 돈을 맡기며 고금리 혜택을 누리다가 언제든 자금을 인출할 수 있는 상품이다.
영업점에서 첫 거래 고객이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1억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선착순 500명에게 5만원 권 백화점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모바일앱 셀프뱅크로 상품을 1000만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30명에게는 미니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경품 발송은 오는 8월 중순경 진행된다. 다만 오는 7월말 기준으로 해당 계좌 예금 잔액이 이벤트 대상 금액 미만일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과 고객센터로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은행, 롯데백화점 임직원 대상 따뜻한 금융지원
전북은행과 롯데백화점 전주점이 최근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롯데백화점 전주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출 등 금융 서비스와 금융 교육을 통한 신용관리 서비스 지원, 상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 내용을 담고 있다.
금융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전북은행 따뜻한 금융 클리닉 센터는 백화점 내 상담 데스크 운영을 통해 백화점 임직원 및 고객들에게까지 건전한 부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고금리 대출을 은행권 신용 대출로 전환해 채무 부담을 덜어주고 신용 등급 상승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