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대구銀·비씨카드, 지역 어르신에 음식·생필품 제공 外 제주·전북

[금융 이모저모] 대구銀·비씨카드, 지역 어르신에 음식·생필품 제공 外 제주·전북

기사승인 2019-05-22 01:00:00

대구은행과 비씨카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음식과 생필품을 제공했다. 제주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난치병 학생 돕기 후원금을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도내 사회복지사들에게 장례용품을 전달했다. 전북은행은 또 오는 24일 셰프샘킴의 푸드트럭 행사를 연다. 

대구은행·비씨카드, 지역 어르신에 음식·생필품 제공

대구은행과 비씨카드는 2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북구 지역 어르신 400여세대를 초청해 음식을 대접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3회째인 행사는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진행돼 의의를 더했다. 이날 대구 북구청·KT그룹희망나눔재단·대구광역푸드뱅크·대구FC등도 동참했다. 

제주은행, 대한적십자사에 난치병 학생 돕기 후원금 1000만원 기탁 

제주은행은 21일 제주은행 본점 2층에서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 난치병 학생 돕기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내달 2일 열릴 제6회 자선 만보 걷기대회에 쓰인다. 

제주은행은 매년 대회 지원금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 가족은 난치병 학생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전북은행,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장례용품 전달

전북은행은 21일 본점 로비에서 전북사회복지사협회에 장례용품을 전달했다. 장례용품은 과중한 업무와 열악한 근무환경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도내 사회복지사 복지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전북은행, 24일 옥스팜X샘킴 푸드트럭 행사 개최 

전북은행은 오는 24일 ‘옥스팜X샘킴의 푸드트럭’ 행사를 연다. 행사는 전세계 식량 불균형 문제 관심을 높이고 지속되는 내전 및 자연재해로 식량위기를 겪고 있는 사람들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전북은행 본점 앞에서 진행된다. 방문자는 셰프 샘킴이 직접 요리한 파스타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