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 OBT 시작

카카오커머스,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 OBT 시작

기사승인 2019-05-23 09:59:13

카카오커머스가 2인 공동 구매 서비스 ‘톡딜’의 OBT(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톡딜’ 은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의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새롭게 적용되는 공동 구매 서비스로, 단 2명만 모여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가 지인 간에 선물을 주고 받는데 집중했다면, ‘톡딜’은 카카오톡 친구는 물론 모르는 사람과도 함께 구매가 가능한 모델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톡딜’로 지정된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 나오는 ‘딜 오픈’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진행하면 직접 나의 딜을 만들 수 있다. 딜 오픈 24시간 내 다른 참여자가 1명만이라도 함께 구매하면 톡딜이 성사된다.

타 이용자가 만든 딜 상품을 선택/결제해도 톡딜이 성사돼 할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구매가 확정되면 ‘카카오포인트’가 리워드로 돌아가는 혜택도 제공된다. 딜 개설자는 결제금액의 2%, 딜 참여자는 결제금액의 1%를 ‘카카오 포인트’로 적립 받는다. ‘카카오포인트’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다양한 카카오커머스 플랫폼에서 ’1포인트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톡딜’은 6월말부터 정식 서비스 될 예정이며 다음쇼핑, ‘카카오톡 #(샵)쇼핑’, 카카오스타일 등 카카오커머스의 다른 플랫폼에도 함께 노출된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