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모바일뱅킹과 생활서비스를 결합한 앱 jBANK 모바일뱅킹을 출시했다. 경남은행은 지역 기업의 설비 구축과 가동 현황을 탐방하는 행사를 가졌다. 경남은행은 지역기업 설비 구축과 가동 현황을 탐방하는 행사를 가졌다. 대구은행이 경북도내 소기업·소상공인 보증대출을 지원한다.

제주은행, 모바일뱅킹·생활서비스 통합앱 출시
제주은행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모바일뱅킹과 생활서비스를 결합한 앱 jBANK 모바일뱅킹을 출시했다. jBANK 모바일뱅킹은 통장·뱅킹·카드 3가지를 동시에 신규 할 수 있는 프로세스 절차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교통카드 충전서비스를 탑재했다. 제주은행은 오는 7월 31일까지 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고객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남은행, 설비자금 지원기업 방문·현장 목소리 청취
경남은행은 23일 지역 기업 설비 구축과 가동 현황을 탐방하는 행사를 가졌다.
경남은행은 이날 경남 스마트팩트리론 설비자금 지원 1호 기업인 대명금속에 들러 스마트공장 구축 현황을 파악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현장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대명금속은 경남 스마트팩트리론을 통해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자금(경영안정자금)과 스마트공장 구축 자동화 설비자금(시설설비자금)이 최대 40억원까지 지원받는다.
경남 스마트팩트리론 지원 대상은 경남테크노파크로부터 경남도 스마트공장 구축 참여 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은 중소기업이다. 설비자금은 시설물 등을 담보로 취득하면 된다. 금리는 최대 3.0%p가 감면된다.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서를 담보하면 보증료 0.6%p가 추가로 감면된다.
대구은행, 경북도 소기업·소상공인 보증대출 지원
대구은행은 23일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구은행은 경북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하는 30억원을 재원으로 재단에서 경북도내 소기업·소상공인 신용을 보증하고 은행은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을 지원한다.
대구은행은 이번 출연 외에도 재단에 40억원을 출연해 도내 중소기업와 소상공인들에게 보증대출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