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도 재질도 마음대로’…삼성전자, 맞춤형 가전 시대 연다

‘색상도 재질도 마음대로’…삼성전자, 맞춤형 가전 시대 연다

기사승인 2019-06-04 10:00:00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과 첫 번째 신제품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4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프로젝트 프리즘을 했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다. 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뜻을 담았다. 삼성전자는 창조, 개인화, 협업 등의 3가지 키워드를 통해 향후 다양한 품목으로 이 프로젝트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삼성전자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신제품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였다. 비스포크란 맞춤형 양복이나 주문 제작을 뜻한다.

비스포크 냉자고는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도록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4도어 프리스탠딩(Free Standing) 타입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사라지는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적합한 ‘키친핏(Kitchen Fit, 주방가구에 꼭 맞는 사이즈)’이 적용돼 빌트인 가전과 같은 효과를 준다.

삼성전자는 키친핏을 구현하기 위해 우리나라 주방가구의 평균적인 깊이를 감안해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함으로써 냉장고가 돌출되지 않도록 했고, 높이를 1853mm로 통일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2도어 제품에 1도어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4도어 키친핏 제품을 붙여 사용할 수도 있다. 하나 더 붙여 사용해도 원래부터 하나의 제품인 것처럼 전체 주방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특히 1도어 변온냉장고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했다. 이 제품은 냉장·냉동·김치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1도어 대비 좌우 폭이 15cm 더 슬림해 2도어 모델과 함께 배치하면 냉장고 설치를 위해 마련된 평균적인 주방 공간(1070mm)에 딱 들어맞는다.

도어 전면 패널 소재는 총 3가지다. 따뜻한 느낌의 코타 메탈과 새틴 글래스(무광), 글램 글래서(유광) 등이다. 색상은 코타 화이트, 글램 화이트, 새틴 그레이, 코타 차콜, 새틴 네이비, 코타 민트, 글램 핑크, 새틴 코럴, 새틴 옐로우 등 9종이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색상의 도어 패널을 구매 시점에 선택하거나 추후 교체할 수 있어 언제든 편리하게 나만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국내 유명 디자인 스튜디오인 ‘슈퍼픽션(SUPERFICTION)’과 협업한 제품도 선보인다. 슈퍼픽션의 인기 캐릭터를 도어 패널에 적용했으며, 총 6종이다. 출시 후 1년 동안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비스포크 냉장고의 출고가는 104만9000원~484만원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은 환영사에서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에 나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프로젝트 프리즘이고, 삼성이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내는 프리즘 같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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